애드 네트워크 매출 확매 및 미디어랩 취급고 증가가 성장 견인

 
[아이티데일리] 인크로스(대표 이재원)가 반기보고서를 통해 2017년 2분기 실적을 9일 발표했다.

인크로스의 지난 2분기 실적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95억 2,700만 원, 영업이익 27억 8,100만 원, 당기순이익 22억 9,000만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6.8%, 영업이익은 0.5% 증가한 것이다.

인크로스 측은 “지난해 2분기 영업이익 27억 6,500만 원이었지만, 이는 직전년도에 대손 처리했던 7억 8,100만 원의 대손충당금 환입효과가 포함됐기 때문에 실제 영업이익은 19억 8,300만 원”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을 비교하면 전년 동기 대비 40.2% 증가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에 대해서는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dawin)’의 성장 및 모바일 배너 애드 네트워크 ‘시럽애드’ 실적이 반영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 ▲디지털 광고시장 활성화로 기존 광고주들의 디지털 매체 집행 확대와 신규 광고주들의 유입에 따른 취급고와 매출 확대가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하반기에도 주요 광고주들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애드테크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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