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일어, 영어-프랑스어 등 2개 언어쌍 번역 제공

 
[아이티데일리] 시스트란인터내셔널(대표 지 루카스, 이하 시스트란)은 부킹닷컴이 시스트란과 하버드 NLP팀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픈NMT(OpenNMT)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인공신경망 기계번역(NMT)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호텔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은 호텔, 아파트, 호스텔 등에 대한 영어 등록 정보를 독일어 또는 프랑스어로 번역하기 위해 NMT 시스템을 구축했다. 부킹닷컴이 구축한 NMT 시스템은 영어-독일어, 영어-프랑스어 등 2개 언어쌍에 대한 번역을 제공하며, 회사 측은 NMT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 향상 및 관련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픈NMT는 ▲현지 언어 콘텐츠 수요 증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무제한적 인프라 활용 ▲오픈소스 NMT 프레임워크 등 세 가지 글로벌 동향을 반영한 시스트란-하버드 NLP팀의 공동 진행 프로젝트로, 수백 명의 학계 및 업계 전문가가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지 루카스 시스트란 대표는 “시스트란은 관련 분야에서 이룩한 노하우 및 R&D 부문 지원 확대를 통해 NMT 관련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시스트란이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를 활용하고 있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혁신을 지원하는 파트너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