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의 보안체계 구축 나서

▲ (왼쪽부터) 써트온 김병진 부사장, 김승기 대표, SK인포섹 황성익 마케팅부분 전무, 이민재 이사

[아이티데일리] 포스링크(대표 조준영) 자회사인 블록체인 전문기업 써트온(대표 김승기)은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CoinLink)’ 서비스의 고도화된 보안체계 구축을 위해 정보보안 전문업체 SK인포섹(대표 안희철)과 가상화폐거래소 보안시스템 구축 및 정보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SK인포섹과의 업무제휴는 가상화폐거래소에 최적화된 정보보안 체계 구축 및 관제서비스 등을 비롯한 보안시스템에 대한 포괄적인 제휴협력을 포함한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외부의 해킹위협과 개인정보유출로부터 한층 고도화된 보안관제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거래소에 대한 시스템 취약성을 보완하기 위한 보안컨설팅 등 다양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현재 가상화폐거래소는 가장 기본적인 망분리 작업조차도 제대로 시행하지 못해 전세계 모든 해커의 표적이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일부 가상화폐 투자자는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많아, 해외거래소를 찾아 나서는 움직임도 있다고 밝힌바 있다.

써트온은 앞으로 가상화폐거래소의 법제화 및 규제에 대비하고, 건전한 가상화폐거래 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K인포섹 황성익 전무는 “국내 금융권의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의무적으로 망분리, 백업체계 등 2중, 3중으로 보안사항을 적용하고 있은 데 반해 하루에 수천억이 거래되는 국내 가상화폐거래소의 대다수는 별도의 보안규정이 없어 금융권과 같은 보안이 적용되지 않고 있다”고 며, “이번 써트온과의 협력은 앞으로 마련될 보안관련 규정에 최적화된 ‘국내 가상화폐거래소의 보안표준’이 되도록 SK인포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