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대학생 대상 무료 교육 제공…오는 28일까지 신청 가능

▲ 취준생·대학생 대상 무료 교육 제공…오는 28일까지 신청 가능

[아이티데일리]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취업 준비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엔코아 멘토링 스쿨 5기-데이터 모델링’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매 학기 무료로 진행되는 엔코아 멘토링 스쿨은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데이터 관련 교육을 제공하며, 2015년부터 올해 초까지 약 8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5기 멘토링 스쿨에서는 ‘대한민국 데이터 설계 대전’에서 2년 연속 수상 경험을 보유한 고정현 엔코아 컨설턴트가 데이터 모델링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정현 엔코아 컨설턴트는 “데이터 모델링을 처음부터 혼자 공부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던 만큼 학생들과 데이터 모델링에 대해 함께 토론하며 어려움을 덜어주고 싶다”며, “데이터 전문가의 시작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며,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바로 데이터 전문가로 가는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많은 학생이 데이터 전문가를 꿈꾸고 있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헤매고 있다”면서, “데이터 모델링은 기업 데이터의 구조를 그리는 기본이며, 데이터 모델링 스터디가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이 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엔코아 멘토링 스쿨 5기의 모집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다음달 2일부터 5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