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어 처리 기술 도입, 향상된 고객 응대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 한국IBM(대표 장화진)과 현대카드(대표 정태영)는 한국어 ‘왓슨(Watson)’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현대카드 버디(Buddy)’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IBM의 코그너티브 기술을 적용한 ‘현대카드 버디’는 고객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디지털 현대카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현대카드 버디’에는 ‘왓슨’의 자연어 처리 기술(Watson Conversation Service)이 도입됐다. 이를 통해 신용카드 문의, 카드 혜택, 카드 관련 상품 등 전체적인 고객 서비스에 대한 문의에 답하는 것은 물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면서 더욱 지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현대카드 버디’는 모바일 앱·웹사이트·소셜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격의 캐릭터들을 활용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현대카드 버디’는 베타 버전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버디’ 개발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고객 사례를 갖춘 코그너티브 솔루션 ‘왓슨’을 보유한 IBM과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며, “‘현대카드 버디’에 ‘왓슨’을 접목시킴으로써 더 나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기정 한국IBM 전무는 “현대카드와 IBM의 협업은 전 세계 금융기관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떻게 코그너티브 기술을 적용하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면서, “IBM은 이번 현대카드의 디지털 혁신과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한 협업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