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 최적화된 글쓰기 에디터 및 편의 기능 제공

▲ ‘이글루스’ iOS 모바일앱 OBT 기념 프로모션

[아이티데일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의 iOS용 모바일앱을 출시하고,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글루스’ 모바일 앱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이용해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는 모바일용 ‘글쓰기 편집기(에디터)’가 제공되며, 게시글을 좌우로 넘기며 보는 ’포스팅 이어 보기’, ’모바일 덧글 알림’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특히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피드 형태로 모아볼 수 있는 ‘밸리’를 모바일 환경에 맞춰 개편했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개성 가득한 사람들’을 모토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이글루스’ 서비스가 모바일앱으로 새롭게 출시, ‘이글루스’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OBT 기간 동안 사용자들이 보내주는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편리함이 더해진 모바일앱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이번 ‘이글루스앱’의 OBT를 기념해 ‘잠자고 있던 덕후 본능을 깨워라, 이글루스 앱 정복기!’ 이벤트를 내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이글루스앱’을 설치한 후 ‘#이글루스앱’ 해시태그가 포함된 게시글을 작성 및 공유해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20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및 음료를, 높은 호응을 얻은 7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및 블루투스 키보드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