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이 최근 플래시, 세컨드 라이프, UCC 등 새로운 기법을 동원한 마케팅 활동으로 대고객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한국IBM의 래쇼날 사업부는 7월 중순에 '래쇼날 소프트웨어 컴즈 투 유(Rational Software Comes To You, http://www.ibm.com/kr/rationalcty)'라는 플래시 기반의 사이트를 오픈하고 국내외 세미나 자료 및 고객사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관련 세미나와 사례, 전문가 세션 등의 담당자들을 직접 인터뷰하여 그 내용을 소개함으로써 현장감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래쇼날 고객행사인 RSDC 2007(Rational Software Development Conferernce 2007)의 행사 내용을 관련 사이트 이외에 세컨드라이프에서도 개최했다.

이미 IBM은 올해 초 로터스 및 웹스피어 분야의 글로벌 고객행사도 세컨드라이프에서 함께 진행한 바 있다.이 밖에도 UCC 전문사이트인 래쇼날 튜브(http://www.rationaltube.com/pages/home) 사이트를 개설하여 래쇼날 유저들의 사용기를 동영상으로 보여준다.

한국IBM 래쇼날 사업부 박준웅 본부장은 "래쇼날 소프트웨어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플래시 및 동영상 위주의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자들이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사용자의 경험에 대한 공유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통해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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