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특허정보박람회 참가자 대상 체험존도 운영

 
[아이티데일리] 시스트란인터내셔널(대표 지 루카스)과 워트인텔리전스(대표 윤정호)는 오는 7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17’에 참가, 해외특허문헌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한 신경망 특허번역기술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특허분야 신경망 기계번역시스템은 시스트란의 자동통번역 분야 노하우와 기술력에 워트인텔리전스의 특허검색 서비스 관련 최신 기술을 결합한 솔루션이다. 양사는 행사 참석자들이 특허분야 신경망 기계번역시스템의 품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존도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김호경 시스트란인터내셔널 특허번역부문 이사는 “최근 대중적으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신경망 번역기술을 특허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향후 특허분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정호 워트인텔리전스 대표는 “이번 신경망 기계번역 솔루션 탑재로 국내 사용자들의 접근이 어려웠던 해외특허문헌에 대한 검색과 분석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워트인텔리전스는 신경망 기계번역 기술이 적용된 AI 특허검색서비스 ‘키워트’ 업그레이드 버전을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