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주제 오는 11월 19일까지 운영…7개 체험공간 마련

▲ SK텔레콤이 에버랜드에 '5G 어드벤처'를 개장했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에버랜드 알파인빌리지에 AR‧VR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5G 어드벤처’를 오는 11월 19일까지 2달 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5G 어드벤처’는 5G 시대의 차세대 실감형 미디어를 모은 800㎡(약 240평) 규모의 대형 테마파크다. SK텔레콤은 할로윈을 주제로 좀비와 마녀가 가득한 ‘유령의 집(Haunted House)’를 가상‧증강현실에서 재현했다. 에버랜드의 할로윈 축제 ‘블러드 시티’(9/7~11/5)와 함께 진행된다.

‘5G 어드벤처’는 ▲VR 워크스루(Walk Through) ▲360 AR워크스루 ▲영화 특수 효과와 같은 타임 슬라이스(Time Slice) ▲홀로그램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접할 수 있는 7개의 체험공간으로 구성됐다.

‘5G 어드벤처’는 실감나는 공포 체험을 위해 매일 15시부터 20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에버랜드에 입장한 고객이면 누구나 5G 어드벤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5G 어드벤처’에서 3개 이상 체험에 성공하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고,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5G 할로윈 어드벤처’에 대한 퀴즈를 맞추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인 2매의 에버랜드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준호 SK텔레콤 뉴미디어실장은 “‘5G 어드벤처’는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을 고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미리보는 5G 시대 테마파크”라며, “앞으로도 5G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