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POWER6가 탑재된 신제품 System i 570을 발표했다.

System i 570은 단일 시스템의 컴퓨팅 및 연산 리소스를 공유하는 최대 160개의 개별적인 '가상' 서버 파티션에서 여러 가지 트랜잭션, 협업 및 웹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하도록 맞춤식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유연한 시스템 자원 사용 구조를 제공해 효율적인 전력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주며 시스템 확장이 간편하다는 게 IBM의 설명이다.

IBM은 "System i 570은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고 두 배까지 향상시켜주고, 최대 16-way 구성의 모듈식 옵션을 갖춰 운영 효율성이 높다"고 소개했다.

IBM은 System i 570과 관련 소프트웨어, 미들웨어 및 기능에 대해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i5/OS Edition 가격체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IBM 글로벌 테크놀로지 서비스 그룹에서는 System i 서버를 도입하는 고객에게 도입계획 수립, 설치 및 기존 환경과의 통합 등을 도와주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IBM은 2008년 출시 예정인 통합운영체제 제품 i5/OS 신버전의 주요 내용을 공개했다. IBM은 "i5/OS 버전 6은 개선된 보안 기능, 웹 서비스 및 가상화 기능을 바탕으로 기업의 IT 설비 활용도를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