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A 고도화 사업 활성화로 웹 표준 UI 수요 증가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최근 보험 업계의 영업 자동화(Sales Force Automation, 이하 SFA) 시스템 고도화 사업이 활성화됨에 따라, SFA 시스템 UI·UX 구축에 자사 웹표준 UI 플랫폼 ‘웹스퀘어5(WebSquare5)’가 다수 채택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SFA 시스템은 보험 설계사들이 보험 상담과 설계, 청약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기존의 시스템을 웹 표준으로 새로이 구축하려는 요구가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액티브X, 플러그인 등 비표준 기술 지양 ▲웹 기반 제약 없는 시스템 활용 ▲멀티 브라우저 및 모바일 디바이스 지원 ▲사용자 중심 UI 트렌드 반영 등이 주요 개발 요건으로 고려되고 있다.

보험 업계에서 새로운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영업의 효율성과 고객 만족을 제고하기 위해 SFA 시스템 고도화 사업이 이슈가 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시스템 전반에 걸친 HTML5 웹 표준 UI·UX 구축이 고도화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는 설명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SFA 시스템을 웹 표준으로 구축함으로써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 및 최적화, 디바이스 성향을 고려한 UI 설계, 효율적인 청약 설계 프로세스 구현, 실무 사용자 중심의 화면 UI와 개인화된 메뉴 제공이 가능하다”며, “실질적인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웹스퀘어5’는 2016년 한화생명 SFA를 시작으로 현대해상 영업포털, NH농협생명 SFA, 더케이손해보험 영업지원시스템, KB손해보험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젝트의 웹 표준 UI 도구로 채택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