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부산 벡스코서 기업 및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NAS 제품 및 전략 소개

▲ ‘2017 에이블스토어 로드쇼 인 부산 with HGST’ 행사 부스 모습.

[아이티데일리] 에이블스토어(대표 권민길)는 지난 20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2017 에이블스토어 로드쇼 인 부산 with HGST’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이블스토어는 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HGST와의 행사를 통해 전국 주요 도시의 네트워크스토리지(NAS) 및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사업 관계자들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시놀로지(Synology) 스토리지 활용법을 소개했다. 또한 HGST HDD 엔터프라이즈 제품군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프리미엄 외장 드라이브 ‘G테크놀로지(G-Technology)’ 등도 선보였다.

행사장에서는 특히 참가자들이 직접 NAS의 데이터 공유와 백업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각 기업의 관계자들이 직접 기업 및 일반 소비자를 위해 데이터 백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솔루션과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제1세션에서는 HGST 엔터프라이즈 제품군과 ‘G테크놀로지’ 제품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한승민 HGST코리아 상무는 “HGST와 샌디스크 브랜드의 폭넓은 엔터프라이즈 HDD, SSD, 플랫폼 등은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탁월한 신뢰성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급변하는 데이터 센터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며, “헬륨기반의 HDD, 고성능 플래시 스토리지 등 업계 최고의 혁신 기술 제품들로 오늘날 직면한 IT 인프라 문제 해결을 위한 탁월한 스토리지 성능, 용량 및 경제성을 실현했다”고 말했다.

▲ 임종호 에이블스토어 부장의 세션 발표 모습.

제2세션에서는 시놀로지 주요 기능 및 고객사례 발표와 함께 시놀로지 NAS를 활용한 랜섬웨어 예방법이 소개됐다. 임종호 에이블스토어 부장은 “시놀로지는 직관적인 UI로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증된 소프트웨어를 보유했다”며 “단순 데이터 저장, 음향 및 영상 데이터 관리, 서버 대체품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간편하면서 맞춤형으로 운영되는 스토리지”라고 설명했다. 또한 데이터 보안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만큼 시놀로지 NAS를 활용해 랜섬웨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시놀로지의 대표 기능인 하이퍼 백업(Hyper Backup), 스냅샷(Snapshot), SHA 등을 소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사용자는 “취미생활로 즐기던 사진 찍기와 영상 제작에 빠져있었을 때 시놀로지 NAS를 알게 돼 개인용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 랜섬웨어 때문에 회사에서 데이터 보안 및 강화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를 알아보다 참석하게 됐다”고 말했다.

에이블스토어 측은 “이번 ‘2017 에이블스토어 로드쇼 인 부산 with HGST’는 기업 고객 또는 일반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한 데이터 솔루션 구축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자 수도권 지역을 넘어 국내 주요 거점 지역에 직접 찾아가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 지역 내 많은 고객들이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지하고 각 기업 환경에 맞는 백업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