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태블릿, 크리에이트 패드 결합

▲ 레노버 ‘요가북 프로’

[아이티데일리]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는 ‘요가북’의 휴대성과 생산성에 더해 비즈니스 활용성을 강조한 ‘요가북 프로(Yogabook Pro)’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요가북’은 노트북의 생산성과 태블릿의 휴대성에 손 필기가 가능한 크리에이트 패드 기능을 추가한 3 in 1 제품이다.

‘요가북 프로’는 ‘윈도우 10 프로’ 운영체제를 탑재했으며, 별도의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도 펜을 통한 ‘윈도우 잉크(Windows Ink)’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360도 회전하는 힌지를 통해 디스플레이와 연결된 사일런트(Silent) 키보드에는 터치 백라이트 기술이 적용됐다. 사일런트 키보드는 햅틱 반응에 따른 온오프를 지원해 타이핑 소음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사일런트 키보드에서 전환되는 새로운 형태의 입력 장치인 크리에이트 패드는 최대 2,048단계의 필압과 기본 내장된 리얼 펜으로 노트 필기 된 내용이나 드로잉 내용을 디지털로 전환시켜준다. 리얼 펜은 스타일러스 촉과 잉크 촉을 교체해 종이와 크리에이트 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요가북 프로’는 25.6cm(10.1형)의 풀HD(1920x1200)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유니바디로 제작됐다. 인텔의 아톰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4기가(GB)의 LPDDR3 램, 128GB의 플래시 메모리 저장 공간을 탑재하고, 최대 128GB의 마이크로SDHC를 지원한다.

‘요가북 프로’는 와이파이 802.11AC를 지원하고, 8500mAh 배터리와 인텔의 저전력 기술을 통해 최대 13시간의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돌비 오디오 프리미엄(Dolby Audio Premium)도 장착됐다. 무게 690g과 두께 6mm로, 카본 블랙(Carbon Black)과 펄 화이트(Pearl White)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요가북’은 기존에 없던 형태의 제품으로, 크리에이트 패드와 리얼 펜의 매력적인 기능 덕분에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업그레이드된 ‘요가북 프로’는 새로운 운영체제를 지원해 비즈니스 활용성까지 향상시킨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요가북 프로 출시를 기념해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마이크로SD 128GB와 ‘MS 오피스 365’ 등 1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79만 원대인 ‘요가북 프로’를 11번가를 통해 특별 론칭 할인 가격인 69만 원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