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고보조금 투명성·효율성 강화, 소규모 공공기관 활용 가능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대표 박정수)은 최근 ‘e나라도움 연계 플랫폼(ALL# PCGoS)’을 개발하고 프로그램 등록을 마쳤다. ‘e나라도움 연계 플랫폼(ALL# PCGoS)’은 e나라도움(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과 정보연계를 수행하고자하는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정보연계에 대한 기본적인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을 쉽게 연계하고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 e나라도움 연계 플랫폼(ALL# PCGoS) 구성도

e나라도움(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은 국고보조금의 예산 편성·교부·집행·정산 등 보조금의 모든 처리 과정을 자동화, 정보화해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서 보조금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으로 기획재정부가 운영하고 있다. 국고보조금을 지원받는 보조사업자는 e나라도움을 통해 보조금을 신청하고 교부, 집행, 정산해야 한다.

자체 개발한 시스템이나 ERP를 도입해 운영중인 기관은 사용중인 시스템과 e나라도움의 연계를 통해 e나라도움에 별도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씨앤에프시스템의 ‘e나라도움 연계 플랫폼(ALL# PCGoS)’은 자체 구축된 시스템이나 ERP를 도입해 운영중인 기관이 e나라도움에 연계하고자 하는 경우 기본적인 연계 플랫폼을 제공해 보다 쉽게 연계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앞서 ‘국고보조금 통합관리망(e호조 기능개선)’ 사업과 ‘KOICA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연계’ 사업을 통해 기술력을 축적해 왔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R&D통해 이번 ‘e나라도움 연계 플랫폼(ALL# PCGoS)’을 개발했다. e나라도움(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과의 연계를 계획하거나 추진중인 기관은 이 솔루션을 이용해 연계 구축기간 단축 및 구축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e나라도움 연계 플랫폼(ALL# PCGoS)’개발로 기존 ALL# 제품 시리즈에 새로운 제품군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