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섹 유에스에이 2017’ 참가

▲ 파수닷컴이 ‘앱섹 유에스에이 2017’에 참가하고 부스를 통해 앱 보안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 19일부터 22일 파수닷컴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앱섹 유에스에이 2017(AppSec USA 2017)’에 참가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을 소개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의지를 밝혔다.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분야에 등재된 파수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앱 보안 플랫폼인 ‘인터렉티브허브(InteractiveHUB)’를 소개했다. 이 플랫폼은 ▲소스코드 상의 보안약점 및 런타임 오류를 개발단계부터 검출하는 정적분석 솔루션(SAST) ▲개발 완료 후 테스팅 단계에서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는 동적분석 솔루션(DAST)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공격을 실시간으로 탐지 및 차단하는 자가방어 솔루션(RASP) ▲이를 모두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 등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미국 병원인 카이저 퍼머넌트를 포함해 딜로이트컨설팅, 씨티뱅크 등 대기업들의 상담 및 제품 데모를 위한 일정 요청이 이어져 성황을 이뤘다고 파수닷컴 측은 설명했다.

장일수 파수닷컴 상무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 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는 것에 대해 기술력을 높이 샀으며, 참관객뿐만 아니라 경쟁사들도 많은 경계와 관심을 가지고 파수닷컴 부스를 방문했다”며, “내년에는 ‘앱섹’보다 약 4배 큰 규모의 ‘블랙햇(Black Hat) 컨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으로, 최상의 기술력과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앱섹 유에스에이 2017’은 OWASP(Open Web Application Security Project)가 개최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보안 전문 컨퍼런스로, 보안 관리자 및 책임자, 개발자들이 최신 위협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본 컨퍼런스에서는 새로운 방어 기술인 런타임 애플리케이션 자가방어(RASP, Runtime Application Self-Protection)가 주목받았으며, 데브옵스(DevOps)상에서의 보안 방안에 대한 별도의 트랙을 마련해 데브옵스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보안 방안이 소개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