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추천 서비스에 자연어처리·의미분석 기술 등 적용

 
[아이티데일리]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의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사만다’에 AI 기반 기술을 접목시켰다고 26일 밝혔다.

‘사만다’는 메시지로 문의한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롯데닷컴의 쇼핑도우미로, 롯데닷컴 내 화장품, 패션, 가전 등 70여 개 카테고리의 200만 개 상품을 추천해준다. 이번에 적용된 와이즈넛의 AI 기반 기술은 자연어처리, 의미분석 등으로, 고객의 메시지에서 성별·연령·아이템·브랜드의 의미자질을 추출 및 분석해 능동적으로 상품을 추천하도록 한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의 AI 기반 기술이 접목된 ‘사만다’는 365일 24시간 언제든 상품 추천과 구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AI 챗봇서비스”라며, “와이즈넛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해 실제 구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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