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페이지, 모바일 콘솔앱 등 출시…신규 상품 7개도 추가 공개

▲ 새로이 개편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콘솔 화면

[아이티데일리] NBP(대표 박원기)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웹페이지 및 관리 콘솔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신규 상품 7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웹페이지를 반응형 구조로 개선함으로써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관리 콘솔 UI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하고, 모바일에서 클라우드 상품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콘솔앱’을 출시했다.

한편 이번에 추가된 상품은 ▲웹 사이트에 실제 접속하는 사용자들의 체감 성능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리얼 유저 애널리틱스(Real User Analytics)’ ▲클라우드 상품의 로그를 손쉽게 저장·분석할 있는 ‘클라우드 로그 애널리틱스(Cloud Log Analytics)’ ▲텐서플로우 및 머신러닝 패키지들을 설치형 VM으로 제공하는 ‘텐서플로우 서버’ 등을 포함해 총 7종이다.

이번 상품 추가를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총 63개 달하는 IaaS·PaaS·SaaS 상품을 갖출 수 있게 됐다.

NBP 관계자는 “매달 지속적으로 상품을 추가해 연내에 90개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