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대학 공략 위한 ‘SaaS기반 학사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 토마토시스템이 베트남 시장 진출을 목표로 SaaS기반의 학사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아이티데일리]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베트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킥오프 행사를 베트남 현지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토마토시스템을 비롯해 베트남 현지 대학인 흥옌대학교와 하노이 국립교육대학교, 베트남 현지 IT기업 MMG사 등이 참석했으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기반의 학사시스템 구축’을 위한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다짐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자사 학사패키지 ‘엑스캠퍼스(eXCampus)’를 SaaS화하고, 각기 다른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모듈화 하는 등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1차 년도에는 데이터베이스·프로세스·UI·권한관리 체계 등 주요 핵심사항을 고도화하며, 2차 년도에는 고가용성 구조·배치 매니저 개발 등 안정적 SaaS서비스를 위한 개발에 집중한다.

회사 측은 현지의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대학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기 위해 MMG와도 협력한다. 현지 정부기관 및 교육기관에 레퍼런스를 상당수 확보한 MMG사와 함께 베트남 지역 대학협의회를 신설, 베트남 전역의 국공립 대학 시장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설명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학사관리 시스템은 학교별로 프로세스가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섣불리 클라우드로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성공적인 목표달성을 위해 현지 전문가들과 협력해 사업수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토마토시스템의 기술과 노하우를 해외에서도 인정받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6월 베트남 대학들을 방문해 솔루션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자사 제품의 기술교육을 진행한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