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및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 돕는 ‘드롭박스 쇼케이스’ 기능 제공

 
[아이티데일리] 드롭박스(Dropbox)는 보안을 갖춘 하나의 공간에서 파일을 저장·공유·추적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급 전문가용 ‘드롭박스 프로페셔널(Dropbox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MBO파트너스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경우 프리랜서와 같은 개인 전문가의 수가 2022년까지 약 4,760만 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러한 개인 전문가들을 위해 개발된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은 드롭박스의 주력 서비스인 업무 저장, 공유, 지원 솔루션을 한데 묶고, 사용자가 창의적으로 업무 능력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을 더했다.

특히 ‘드롭박스 쇼케이스(Dropbox Showcase)’는 고객과의 연락·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데 묶은 도구다. 콘텐츠를 자신이 설정한 페이지로 가져와 미리보기, 맞춤형 레이아웃, 설명 추가 등의 작업을 할 수 있고, 주고받은 파일이 드롭박스와 동기화돼 파일 공유 이후에도 변경사항이 최신 상태로 자동 업데이트되며, 파일 열람, 다운로드, 댓글 등을 추적할 수도 있다.

‘드롭박스 스마트 동기화(Dropbox Smart Sync)’ 기능도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에 포함됐다. 사용자는 드롭박스에 저장한 모든 파일과 폴더를 맥이나 윈도우 데스크톱에서 문제없이 열람해 작업할 수 있다. 하드디스크에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온라인 전용 파일의 경우 클릭 한 번으로 동기화해 액세스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공유 패스워드 설정, 만료일 설정 링크 생성, 상세 열람 기록 액세스 등 고급 공유 기능이 포함됐다. 또한, ‘드롭박스 독(Dropbox Dog)’ 스캐너를 통한 OCR(광학문자인식)을 포함한 지능형 검색을 지원하며, 데이터 보호와 보안 및 고객지원도 강화됐다.

토드 잭슨(Todd Jackson) 드롭박스 제품 총괄은 “개인 전문가가 맡게 되는 업무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업무의 흐름도 더욱 빨라지고 있다”며, “이러한 새로운 업무환경에서는 매 순간 인상적인 업무능력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은 이메일보다 훨씬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맞춤형 업무 공유 방식을 통해 개인 사용자가 업무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남다른 업무역량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