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향상된 신규 앱 4종 업데이트…AI 플랫폼 기반 기능도 대거 추가

 
[아이티데일리] 어도비가 새로운 앱과 서비스, 향상된 기능이 추가된 차세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25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경험 디자인을 위한 ‘어도비 XD CC(Adobe XD CC)’ ▲2D를 3D로 합성하는 ‘어도비 디멘션 CC(Adobe Dimension CC)’ ▲2D 애니메이션을 위한 ‘캐릭터 애니메이터 CC(Character Animator CC)’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포토그래피 서비스 ‘포토샵 라이트룸 CC(Adobe Photoshop Lightroom CC)’ 등 4개의 신규 앱이 포함됐다.

‘어도비 XD CC’는 모바일 앱·웹사이트의 디자인과 프로토타입을 위한 올인원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으로, 정적인 구성이나 와이어프레임과 상호작용하는 프로토타입을 단 몇 분 내에 제작할 수 있는 속도와 정확성, 품질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펠릭스’로 알려진 ‘어도비 디멘션 CC’는 2D의 쉽고 단순한 작업 방식으로 3D의 강력함과 유연성을 표현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실물 패키징 및 브랜등처럼 사실적인 3D 이미지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다.

TV 애니메이션 ’심슨가족‘,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 등을 통해 먼저 선보인 ‘캐릭터 애니메이터 CC’는 ‘포즈 투 포즈 블렌딩(pose-to-pose blending)’, ‘비주얼 퍼펫 컨트롤(Visual Puppet Control)’ 등의 신기능과 함께 새로운 물리 기반 행동 패턴이 적용됐다.

‘라이트룸 CC’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진을 편집·정리·저장·공유할 수 있는 포토그래피 서비스다. 모바일·데스크톱·웹 어디에서든 직관적인 UI를 바탕으로 풀 해상도 편집이 가능하며, 검색을 위한 키워드를 자동으로 부여함으로써 별도의 태깅 과정 없이도 쉽게 이미지 정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