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국립 대학과 연구 프로젝트 진행

 

[아이티데일리] 카스퍼스키랩은 싱가포르 정부가 최근 ‘APT 악성 코드 출처의 혁신적인 식별 방법 연구 프로젝트’에 보조금을 제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싱가포르 정부가 사이버 보안 R&D 역량 강화에 기울이는 노력의 일환이다. 이 연구 프로젝트는 카스퍼스키랩이 싱가포르 국립 대학(NUS)과 손잡고 진행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국립 연구재단이 총 1천 560만 달러의 보조금을 투입한 9가지 사이버 보안 프로젝트 중 하나다.

카스퍼스키랩과 NUS의 협력 개발 연구 프로젝트인 ‘다차원 코드 기능 분석을 통한 악성 코드 출처의 특성’ 프로젝트는 악성 코드 분석가와 보안대응팀이 다양한 사이버 공격에 사용되는 악성 코드의 유사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파악해 해킹 조직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게 해주는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투자를 통해 아시아 지역에서 카스퍼스키랩이 추진하고 있는 연구 작업에도 새로운 장이 열릴 것”이라며, “NUS와 공동 개발한 신기술이 코드 특성에 관한 우리 연구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또한 궁극적으로는 카스퍼스키랩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모든 관련 기관에 적용 가능하고 혜택을 제공해줄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11월 시작된 싱가포르 국립 사이버 보안 R&D 프로그램 보조금 정책에서는 사이버 보안 아이디어 및 기술의 변환과 구축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모색했으며, 국가 보안, 핵심 인프라, 스마트 국가 이 3가지가 최우선 영역으로 선정됐다. 총 23개 업체의 제안이 접수됐고, 싱가포르에 미칠 영향력과 일반 시민의 생활에 실제 적용될 가능성을 기준으로 이 중 9개 업체만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