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사례 및 연구결과 공유

▲ 엑셈이 부산대학교와 함께 ‘고객을 찾아가는 엑셈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엑셈(대표 조종암)은 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염근혁 전기컴퓨터공학부 교수)과 함께 ‘고객을 찾아가는 엑셈 아카데미’를 오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APM(앱성능관리),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학생 대상의 ‘딥러닝(Deep Learning)과 신경망(Neural Network)’에 대한 이론 및 실습 세미나 ▲부산·경남지역 기업 담당자 대상의 ‘빅데이터·AI·스마트팩토리·APM 및 엔드 투 엔드(End to End)의 현 상황’에 대한 세미나 등을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현업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엑셈 임직원들이 강사로 나선다. 특히 오후 시간에는 ‘AI로 덜어주는 기업고민’, ‘빅데이터 산업 적용 사례 및 플랫폼 구현 모델’, ‘엔드 투 엔드 통합모니터링’,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발전방향과 실제 사례’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엑셈 아카데미는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하고 싶은 관리자와 개발자,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와 문제 해결이 필요한 실무자, IT부문 신기술 현황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생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이번 ‘고객을 찾아가는 엑셈 아카데미-부산대학교편’은 지난 원주편에 이어 빅데이터 플랫폼 ‘플라밍고’, 사업수행을 통해 얻은 사례, 엑셈 아카데미를 통해 축적된 연구결과 등이 소개될 것”이라며, “엑셈은 계속되는 지식 전파로 빅데이터, AI 등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주도해나가는 데이터 아티스트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