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지원사업 통해 28개 기관 91종 64,000여개 행정통계 전자화 및 체계화

▲ 신의재 데이터스트림즈 이사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17년도 전자정부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신의재 BD본부 이사가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지난해 전자정부 지원사업인 ‘스마트농정 농식품 통계 생산 및 활용 기반 구축 사업’에 참여해 ▲농식품 통계 관리를 위한 행정통계 자료 DB화 및 종합 DB구축 ▲농식품통계 종합 생산·수집 시스템 구축 및 분류·활용 관리 시스템 구축 ▲농식품통계·행정자료 메타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 ▲농식품통계 지표서비스 개발 등을 수행한 바 있다.

특히 문서, 엑셀, 책자 등으로 관리되던 28개 기관의 91종 64,000여개 행정통계 데이터를 전자화하고, 이를 국제표준 규격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춤으로써 글로벌 농업 정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해당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서비스 활용 제고에 기여한 사업 담당자로 선정된 신의재 데이터스트림즈 BD본부 이사는 “많은 이들의 도움과 고생이 밑거름이 돼 회사를 대표해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며, “데이터스트림즈가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더욱 더 많은 역할을 함에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