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리더 선정…실행 능력 및 비전 완성도 고평가

▲ 어도비가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다.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7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 매직 쿼드런트(2017 Magic Quadrant for Digital Marketing Analytics)’ 보고서에서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총 12개 업체의 디지털 마케팅 분석 역량을 평가한 것으로, 어도비는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리더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실행 능력 항목은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가능성, 판매 및 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실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가 반영됐다.

빌 잉그램(Bill Ingram) 어도비 애널리틱스 부문 부사장은 “3년 연속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 리더로 선정돼 기쁘다”며, “포춘 100대 기업 중 2/3가 고객 이해를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를 활용하고 있으며, 어도비는 세밀한 고객 분석과 행동 유형 파악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이고 유연한 도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는 매년 150조 건 이상의 디지털 트랜잭션 관리를 지원하며 비즈니스 이해를 돕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핵심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