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학·연구 기관 협력으로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 모색

▲ ‘2017년 육군정보화 발전 세미나’가 15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열렸다.
[아이티데일리] 육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가 주최하고 한국상용SW협회가 주관한 ‘2017년 육군정보화 발전 세미나’가 11월 15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개최됐다.

‘제4차 산업혁명과 강한 육군의 정보화 발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군·산·학·연구 기관과 협력기반을 구축해 육군 정보화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육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장 임영갑 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세미나는 조창제 한국상용SW협회장의 축사,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의 ‘4차 산업혁명과 지능 정보화 사회’라는 주제 발표 등으로 이어졌다.

▲ ‘2017년 육군정보화 발전 세미나’에서 육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장 임영갑 소장(사진 왼쪽)이 개회사를, 조창제 한국상용SW협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또한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 이글루시큐리티, 넷앤드, 포시에스, 굿모닝아이텍, 메타빌드, 한글과컴퓨터, 와이즈넛 등 8개 솔루션 기업이 참여해 각 사의 기술과 제품에 대한 군 정보화 적용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 틸론, 와이즈넛, 알티베이스, 가온아이, 투비소프트, 스콥정보통신 등 14개 업체는 각사의 제품을 전시했다.

조창제 한국상용SW협회 회장은 군 정보화발전을 위해 IoT,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이 융합된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강한 육군이 되기를 기원했으며, 참석한 산․학․연 관계자들에게 우수상용SW 소개 및 홍보를 부탁하는 한편, 군정보화 담당자들에게는 우수상용SW를 적극 도입해 군정보화 및 상용SW대국으로 가는데 앞장서 주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