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및 영국 게임 개발사 투자에 이어 한국·아시아로 확대

 

[아이티데일리] 슈퍼셀은 한국의 유망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 및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슈퍼셀은 지난해부터 역량을 갖춘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지금까지 ▲프로그마인드(Frogmind, 핀란드) ▲쉽야드(Shipyard, 핀란드) ▲스페이스에이프(Space Ape, 영국) 등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슈퍼셀은 작은 셀(cell) 단위의 팀이 게임에 대한 완벽한 독립성과 책임을 갖고 게임을 개발하는 조직 구조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 같은 철학을 계속 고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외부 개발사에 대한 투자에도 이러한 철학을 확장해, 슈퍼셀 외부의 독립된 팀이 완벽한 자율성을 보장받은 채 게임 개발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일카 파나넨(Ilkka Paananen) 슈퍼셀 CEO는 “슈퍼셀은 한국의 게임 개발사들에 대해 경외감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높게 평가하고 있고, 한국 개발사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들을 만들어 온 역사가 있으며, 부분유료화 모델을 최초로 만든 나라 역시 한국”이라며, “슈퍼셀은 개별 팀들이 독립적으로 일하면서 게임에 대한 의사결정권을 전적으로 갖고 개발하는 매우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동일한 방식으로 한국 최고의 개발사들과 함께 일하길 원한다. 한국 개발사에 투자하고 성장을 도울 것이지만, 그들이 독립적으로 모든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완벽한 자율권을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핀란드에서 2010년 설립된 슈퍼셀은 2016년(회계연도 기준) 한 해 동안 매출 23억 1천 5백만 달러, 영업이익 10억 1천 4백만 달러를 기록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클래시 로얄’ ▲‘클래시 오브 클랜’ ▲‘붐비치’ ▲‘헤이데이’ 등 4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