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제어·암호화·작업결재 모두 충족…국방과학기술정보 안전성 입증

▲ 국방기술품질원 DTiMS가 한국데이터진흥원 데이터 보안인증 3레벨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헌곤)은 자체 운영하는 국방과학기술정보통합서비스(Defense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이하 DTiMS)가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 보안인증’ 부문에서 3레벨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DTiMS는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방 관련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방과학기술정보를 통합·관리·유통하는 서비스 체계다. 현재 전체 112종 약 3천만 건에 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데이터 보안이 요구된다.

이번 인증은 DTiMS 보안체계에 대한 객관적 검증을 실시한 것으로, 데이터 접근제어, 암호화, 작업결재, 취약점 분석 등 기술요소 전반에 대한 진단이 이뤄졌다. 국방기술품질원은 접근제어, 암호화, 작업결재 단계를 모두 충족하는 3레벨을 획득했다.

김정수 국방기술품질원 기술정보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DTiMS 정보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대내외적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DTiMS가 보유한 국방과학기술정보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