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분석 솔루션 i-STREAM으로

▲ 비아이매트릭스는 2017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i-STREAM(아이스트림)으로 ‘2017 대한민국 신소프트웨어 대상’ 상품상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사진 오른쪽이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 기반 BI 및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가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17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i-STREAM(아이스트림)으로 ‘2017 대한민국 신소프트웨어 대상’ 상품상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i-STREAM은 데이터 과학자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인공신경망(ANN), 심층신경네트워크(DNN), 합성곱신경망(CNN) 등의 다양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복잡한 스크립트 없이 Drag & Drop 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를 활용하여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통계/ 데이터마이닝 / 예측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i-STREAM은 기업 및 기관에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분석 업무 확대에 기여하고, 데이터 과학자뿐만 아니라 기업의 현업담당자, 임원들도 쉽게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쉬운 사용성을 제공하여 사용자 층을 대폭 확대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올해 AI팀을 신설하고 인공지능 관련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고 있으며, 지난 6월 설립한 일본 지사를 바탕으로 일본 영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