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등학생 대상으로 오는 12월 3일까지 참가 접수

[아이티데일리] 대한민국청소년로봇연맹이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5회 대한민국 청소년 로봇 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10일(일)~12월 17일(일)까지 전국 각 지역별 예선을 거쳐 2018년 1월 20일(토)~21일(일) 양일간 경기도 안산시에서 본선대회를 치른다.

이번 대회는 특히 기존의 로봇 스포츠 대회와 함께 코딩 대회가 추가됐다고 연맹 측은 밝혔다. 코딩대회는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소프트웨어 코딩과 하드웨어 코딩 중 하나를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코딩은 필기시험과 스크래치,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실기를 겨룬다. 하드웨어 코딩은 필기시험과 스크래치, 엔트리 프로그램을 햄스터, 오조봇에 연계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입상한 참가자들에게는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이 시상된다. 또 필기와 실기 과목 합산 점수 60점 이상인 참가자는 연맹에서 발급하는 코딩 3급 민간 자격증을 별도의 비용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지역별 예선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역시 오는 12월 3일(일)까지 이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