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서버 호스팅 전문 업체

 
[아이티데일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게임디지털PLC(GAME Digital PLC)의 자회사인 멀티플레이(Multiplay)와 해당 회사의 게임 호스팅 부문을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멀티플레이는 온라인 게임 서버 호스팅 전문 업체로, 이번에 발표된 계약에 따르면 인수 금액은 1,900만 파운드(한화 약 279억 3,114만 원)에 이르며, 이벤트 비즈니스와 관련 지적재산권(IP)은 게임디지털PLC사에 그대로 남는다.

이번 인수로 멀티플레이는 멀티플레이 브랜드를 유지한 채 사업을 계속 진행하고, 주요 게임 엔진과 대한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멀티플레이 소속 팀 전체가 유니티로 편입되며, 영국 블랙필드에 위치한 사업장은 그대로 유지된다.

존 리치텔로(John Riccitiello) 유니티 CEO는 “멀티플레이 팀은 확장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기술을 개발해 인디 제작사부터 대형 제작사에 이르는 모든 게임 제작사를 위해 동시에 수십만 명의 플레이어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놀라운 환경을 조성했다”며, “멀티플레이 팀이 유니티 가족의 일원이 돼 기쁘다”고 언급했다.

폴 마누엘(Paul Manuel) 멀티플레이 상무는 “유니티와 함께할 새로운 여정을 상상하면 가슴이 두근거린다”며, “우리는 유니티와 멋진 팀을 이룰 것이다. 우리는 개발자가 처리하기 힘든 어려운 문제들을 대신 해결할 수 있으며, 이번 계약으로 확장 가능한 최고 품질의 서버 기술과 인프라를 더욱 광범위한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를 내비쳤다.

한편, 현재 멀티플레이는 ‘타이탄폴2(Titanfall2)’, ‘로켓 리그(Rocket League)’, ‘러스트(Rust)’ 등을 비롯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