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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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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Q&A에 ‘스마트봇’ 적용자연어처리 기술 반영해 자연스러운 고객 응대 가능

   
▲ ‘스마트봇’을 통한 블로그 관련 질의응답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사장 한성숙)는 블로그와 관련된 질문에 답변해주는 인공지능(AI) 챗봇 ‘스마트봇 고객응대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봇’에는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Clova)’의 챗봇 기술이 반영됐다. 지난 6월 인수한 기술 스타트업 컴퍼니AI의 자연어처리 기술이 더해져 자연스럽고 빠른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블로그 마이페이지 ▲PC 블로그 관리 페이지 ▲PC 스마트에디터 3.0 페이지 등을 통해 ‘스마트봇’을 사용할 수 있다.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구축 DB 대비 10배수 이상의 질문에 대해 대화식으로 답변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에 대해서는 10만개 수준의 질의에 대응하고 있다.

네이버 측은 향후 ‘스마트봇’ API를 공개해 누구나 챗봇을 통해 편리하게 고객 응대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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