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8
뉴스홈 > 문화
MS-와이즈캠프-엠피지오, 스마트 교육 전용 디바이스 선봬학생 주도적 학습 지원, ‘윈도우 10’ IoT 기술 탑재로 유해환경 차단

   
▲ 한국MS와 엠피지오, 와이즈캠프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 디바이스 ‘스마트 와이즈캠프’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와이즈캠프, 엠피지오와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스마트 교육 전용 콘텐츠 및 디바이스 출시를 위해 협력한다고 15일 밝혔다.

내년 1월 초 출시 예정인 ‘스마트 와이즈캠프(Smart Wise Camp)’는 와이즈캠프가 학생들의 학습방법에 대한 다년간의 분석과 연구를 통해 개발한 것으로, 서술하기·발표하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습득한 내용을 재구성하도록 함으로써 학습한 내용을 오래 기억하고 문제해결에 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 와이즈캠프’는 유럽식 전담 담임제를 도입해 교사가 최장 6년간 전담 코칭하는 시스템을 선보인다. 연간 총 20종의 월간 교재와 문제은행이 제공돼 교내외 시험에 대비할 수 있으며, 역사·코딩·한자 등 범교과 학습도 가능하다. 캐릭터를 통해 학습 의욕과 흥미를 높여주는 스마트 큐레이팅 시스템도 도입했다.

엠피지오가 개발한 ‘스마트 와이즈캠프’ 디바이스는 10.1인치 투인원(2-in-1) 태블릿이다. 와콤펜을 적용해 ‘윈도우 잉킹(Inking)’ 기능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하며, ‘윈도우 10’ IoT 기술을 통해 디바이스에 로그인하면 와이즈캠프의 교육 콘텐츠만 열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대성 와이즈캠프 사장은 “이번 디바이스는 ‘윈도우 10’을 기반으로 해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추가 비용을 덜 수 있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 더욱 긴밀히 협업해 국내 스마트 교육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수머사업본부 부사장은 “엠피지오와 와이즈캠프의 협력을 통해 초등교육 콘텐츠와 이를 접목한 윈도우 디바이스를 출시하게 되어 뜻깊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엠피지오, 와이즈캠프는 지난 14일 오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스마트 와이즈캠프’ 출시를 위한 업무 협력을 체결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