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및 실습 지원·협력, 기술 및 인적·물적 교류 약속

[아이티데일리]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가 대한보건교육사협회(회장 김기수)와 교육·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보건의료 관련 실습 및 각종 세미나에 대한 지원·협력, 관련 분야 기술·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 등을 약속했다.  

▲ 경희사이버대와 대한보건교육사협회가 교육·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보건교육사협회는 국가자격자인 ‘보건의료인 보건교육사’ 양성에 기여하는 협회로서, 보건교육사를 대상으로 국민 보건과 건강증진 관련 교육과 학술대회 등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보건교육사협회 회원 및 임직원이 경희사이버대 학부 입학 시에는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이, 대학원 입학 시에는 수업료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대한보건교육사협회 김기수 회장은 “보건교육사 자격을 취득할 경우 보건직공무원 채용시험과 6급 이하 공무원 및 기능직공무원 채용시험에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고 강조하며, “보건교육이 중요한 시대를 맞아 경희사이버대학교와 공동으로 보건의료 교육 확대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실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보건의료관리학과 개편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며 “대한보건교육사협회를 든든한 동반자로 삼아 양 기관의 협력과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희사이버대는 보건의료관리학과를 포함해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내년 1월 16일(화)까지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아울러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내년 1월 8일(월)부터 2월 2일(금)까지 진행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글로벌한국학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6개 전공이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학원 입학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