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기기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신뢰성 공식 인증”

▲ 교세라도큐먼트솔루션스가 ‘ISMS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교세라도큐먼트솔루션스코리아(이하 교세라)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국제 보안표준인 ISO/IEC27017:2015에 기반한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세라는 이번 ISMS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이 사무기기 업계에서는 최초이며, 정보 보호에 대한 자사의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ISMS 클라우드 보안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위험을 끼치는 요소를 보완하는 추가 기능 사양으로, 제3자 인증이다. ISMS 클라우드 보안 인증의 전제 조건은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위험을 완화하는 전체적인 정보보안관리시스템(ISMS)의 요구 사항인 ISO/IEC27001 인증을 획득하는 것이다.

오늘날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 데이터 보안 및 개인 정보 처리와 관련된 업무의 경우 최신 국제 표준에 따라 엄격한 보안 제어 및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의료 및 교육 기관, 중요한 정보를 다루는 회사 및 공공 기관과 같은 특정 분야에서의 보안 표준 준수가 필요하며, 각 클라우드 제어 시스템을 인증하는 객관적인 표준 기준이 요구된다.

교세라 측은 “교세라는 고객의 문서 워크플로우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위해 안전하고 안정적이면서 유연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의 ISMS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면서, “이는 문서 솔루션 서비스의 품질 향상으로 이어져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