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 및 일·생활균형·고용안정 분야에서 우수 기업으로 평가

▲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18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중소 및 중견 기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친화 강소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는 청년들의 희망요건을 반영해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분야에서 각각 우수 기업을 선정했으며, 파수닷컴은 3가지 부문에서 모두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파수닷컴 측 설명에 따르면, 임금 우수 기업은 1년차 임금과 임금상승률 등을 고려해 평가됐으며, 선정된 기업들의 평균은 1년차 연봉이 2,937만 원, 5년후 임금상승률은 28%로 나타났다. 파수닷컴은 1년차 연봉은 3,200만 원, 5년후 임금상승률 평균 35% 수준으로 청년친화 강소기업 평균보다 모두 높았다.

일·생활균형 우수기업은 일과 삶의 균형, 복지공간 지원, 자기학습 지원 등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파수닷컴은 유연근무제, 사내 휴게시설, 복리후생비, 교육비 지원, 동호회 등 다양한 제도 진행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용안정 우수기업은 정규직 비율, 청년 근로자 비중, 평균 근속년수를 고려해 선정했으며, 선정된 기업 평균은 정규직 비율 97.8%, 청년 근로자 비율 57%, 평균 근속년수 3.9년으로 조사됐다. 파수닷컴의 경우 정규직 비율과 청년 근로자 비율은 평균과 비슷한 수준이며, 평균 근속년수는 5.5년으로 청년친화 강소기업 평균을 상회했다는 게 파수닷컴 측 설명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닷컴은 직원들이 재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포용적인 근무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번 선정으로 그 동안의 노력이 빛을 보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회사와 임직원의 동반 성장을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