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기가비트 포트 내장, AP 및 감시카메라 등에 케이블로 전력 공급

▲ 넷기어 8포트 PoE지원 기가비트 비관리형 스위치 ‘GS108PP’

[아이티데일리]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가정 및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편리하게 설치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 지원 8포트 기가비트 비관리형 스위치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SOHO용 PoE 지원 비관리형 기가비트 스위치 ‘GS108PP’는 8개의 10/100/1000Mbps 지원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UTP 케이블 선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PoE 및 PoE+ 기능을 지원하므로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포인트, IP폰, CCTV 감시 카메라 등에 안정적으로 전력 공급이 가능해 설치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넷기어 ‘GS108PP’는 별도의 네크워크 설정 작업이 필요 없이 바로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을 지원한다. 더불어 음성 및 비디오와 같은 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픽을 우선 처리하는 IEEE 802.1p 및 DSCP 기반 QoS도 지원한다.

‘GS108PP’ PoE 지원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는 포트에 트래픽이 적거나,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았거나, 통신이 감지되지 않았을 때에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최신 에너지 효율 이더넷(IEEE 802.3az) 표준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내구성이 좋은 견고한 메탈 케이스 디자인으로 데스크톱은 물론 벽면 혹은 랙 장착까지 가능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 표시등을 내장하고 있으며, 경쟁 제품 중 가장 긴 라이프타임 품질 보증을 제도를 통해 평생 A/S를 보장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