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과 업무 생산성 강화한 기업용 워크스테이션 제품군 다양화

▲ HP코리아가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HP코리아(대표 김대환)가 워크스테이션 신규 제품군을 27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HP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은 ▲키보드 착탈식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전문가용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전문가용 웨어러블 VR PC 등으로, 기업용 제품에 요구되는 성능과 이동성을 강화하고 향상된 보안과 연결 생산성을 제공한다.

‘HP Z북(ZBook) x2’는 키보드 착탈식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 노트북·도킹상태·키보드 분리 태블릿 방식 등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8세대 쿼드코어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쿼드로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태블릿 방식에서도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가공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재질로 제작된 본체에 14인치 4K(UHD) 멀티터치 디스플레이는 부가적으로 10비트 컬러 출력과 어도비(Adobe) RGB 100%에 맞게 조정된 10억 색상을 구현하는 ‘HP 드림컬러(HP DreamColor)’까지 지원한다. 눈부심 방지 터치스크린을 장착했으며, 도킹상태에서 썬더볼트(Thunderbolt) 3로 4K 디스플레이 2개를 연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HP의 보안 및 관리 시스템을 채택해 안전한 생체인식 인증을 제공한다.

신형 HP ‘Z 시리즈’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은 가상현실, 머신러닝 및 고급 디자인 등의 분야를 지원하는 제품군으로, 향상된 전력 시스템과 보안을 갖추고 있다. HP ‘Z8’, ‘Z6’, ‘Z4’ 등 3종으로 출시되는데, 3종 모두 표준형 듀얼 1GbE 포트와 선택형 썬더볼트 3를 내장해 고대역폭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USB 3.1 G2 타입 C 포트가 있는 모듈형 전면 입출력을 지원한다.

특히 ‘Z8’ 및 ‘Z6’ 모델은 각각 CPU를 최대 2개까지 탑재할 수 있으며, 고속 네트워킹을 위한 듀얼 10 기가비트이더넷(GbE) 네트워크 모듈을 지원한다. 또한 전면 및 후면 손잡이와 비좁은 작업 공간에 최적화된 본체가 특징이며, 산업 환경을 고려한 먼지필터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전문가용 웨어러블 VR PC ‘HP Z VR백팩’은 VR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제작됐다. 보안과 관리 시스템을 갖춘 웨어러블 VR PC로, 인텔 코어 i7 vPro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엔비디아 쿼드로 P5200 그래픽에 대용량16GB 비디오 메모리를 장착했다. ‘HTC 바이브(Vive) 비즈니스 에디션’ HMD(Head Mount Display)도 호환되며,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공개된 제품군을 통해 초세계화(hyper-globalization)시대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특히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는 혁신 채택에 능동적인 한국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HP코리아는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우수한 성능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잠재력을 재발견함과 동시에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