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 위한 A to Z 제공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도

[아이티데일리] NBP(대표 박원기)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호스팅(Hybrid Cloud Hosting)’ 등 4개 상품을 출시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호스팅’은 데이터 센터가 가진 안정성과 클라우드 서비스의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는 통합 운영 상품이다. 기존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해결이 어려웠던 시스템 보호 대책이나 망분리 등 법률 준수가 필요한 IT 환경을 구축하거나 라이선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클라우드 DB 포 레디스(Cloud DB for Redis)’는 오픈소스 인메모리 키-밸류 스토어인 ‘레디스’를 관리형 클라우드 상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DB’ 상품들은 ‘마이SQL(MySQL)’이나 ‘레디스’가 제공하지 않는 페일오버(Failover) 기능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제공함으로써 장애 발생 시에도 자동 복구를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AMQP 기반의 오픈소스 메시지 브로커 ‘래빗MQ(RabbitMQ)’와 내부 서버들을 대표 IP로 외부망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NAT 게이트웨이(NAT Gateway)’도 함께 출시됐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서비스 리더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품 라인업 강화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이나 자체 구축한 온프레미스 IT 환경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을 위한 A to Z를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가 출시된 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난 4월 클라우드 서비스 오픈 이후 매달 신상품 출시와 업데이트를 지속해 왔으며, 이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품 4종 출시로 총 78개의 상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