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숙객과 소통 강화 도모…객실 예약, 여행관련 정보, 룸 서비스 등 확대 예정

 
[아이티데일리]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 투숙객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

2일 인포뱅크는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 ‘카카오톡 상담톡’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올해 1월부터 상담톡을 도입, 투숙객이 보다 쉽게 호텔과 소통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상담톡’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기업과 고객이 실시간으로 채팅할 수 있는 서비스로, 대규모 콜센터에서도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 상담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됐다. 클릭 한 번으로 기업과 고객의 1:1 대화가 가능하며,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자동응답 기능을 통해 상담원 연결 없이 응대가 가능하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이번 카카오톡 상담톡 서비스 도입을 통해 객실 예약, 여행관련 정보, 룸 서비스 등의 고객문의 사항 응대를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포시즌스 투숙객은 2018년부터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계정에 필요한 사항을 채팅으로 요청하면 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관계자는 “기존에 포시즌스 호텔 앤드 리조트에서 자체 애플리케이션 및 페이스북으로만 챗 서비스를 진행해왔으나, 이번에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는 내국인 고객을 위해 ‘카카오톡’이라는 새로운 채널을 추가하게 됐다”며 “‘카카오톡 상담톡’ 도입으로 공간적, 시간적 제약없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해 투숙기간 동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 카카오톡 상담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포뱅크는 카카오톡 상담톡 공식 딜러사로, 1995년 설립된 IT기업이다. 기업메시징 전문기업인 인포뱅크는 ‘카카오톡 상담톡’ 서비스 제공으로 기존 단방향 문자메시징 서비스에서 나아가 양방향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