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 제공

▲ 카카오게임즈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앙상블 스타즈 포 카카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올해 상반기 서비스할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포 카카오(for kakao)’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2015년부터 일본, 중국, 대만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앙상블 스타즈’는 8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30명의 아이돌을 수집하고 대결 및 미션 수행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앙상블 스타즈 포 카카오’ CBT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예약에 참가한 이용자에게는 관련 안내가 공지되며, 미리 예약을 하지 않은 이용자도 구글 플레이에서 ‘앙상블 스타즈 포 카카오’를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CBT에 참가한 이용자는 ‘앙상블 스타즈’의 ▲프로듀스 ▲아이돌 로드 ▲친밀도 에피소드 ▲메인 시나리오 등 콘텐츠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앙상블 스타즈 포 카카오’의 CBT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CBT 참여자 전원에게 ‘고급 스카우트권’을 선물로 증정하고, 테스트 기간 중 설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교촌 허니 콤보(10명)’와 ‘이디야 핫초코 2잔(20명)’을 제공할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정식 출시 전 서버 안정성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이번 CBT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집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