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 적용한 ‘아페오스포트-VI C7771’ 시리즈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아이티데일리] 한국후지제록스(대표 미야모토 토오루, 양희강)는 오피스 토털 솔루션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SmartWork Gateway)’를 적용한 ‘아페오스포트-VI(ApeosPort-VI) C7771 시리즈’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페오스포트-VI C7771 시리즈’는 기업의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 지원하는 오피스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를 기반으로 워크플로우 구축, 커뮤니케이션 간소화 등 보다 효율적인 업무환경 혁신을 돕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회사 최초로 콜센터를 통해 복합기 원격 접속, 제어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페오스포트-VI C7771 시리즈’ 사용자는 복합기 사용 중 간단한 에러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원격 제어 서비스를 통해 즉각적인 문제 파악과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로써 복합기의 잦은 오류나 서비스 응대 지연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직장인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다.

‘아페오스포트-VI C7771 시리즈’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트렌드에 맞춰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개인 디바이스와 복합기를 연동해 지원하는 모빌리티 환경 구축을 위한 장벽을 낮췄다. 별도의 컨버터 도입 없이 USB 동글(USB Dongle) 형식의 ‘무선 랜 킷(Wireless Lan Kit)’만으로 모바일 출력을 지원하고, ‘모바일 터치 프린트 앤 스캔 킷(Mobile Touch Print & Scan Kit)’을 통해 고가의 카드리더기 없이도 NFC 기능을 활용한 모바일 터치 출력과 스캔을 지원한다. 이전보다 적은 비용으로 간편하게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을 실현했다.

사용자 맞춤형 UI환경을 통해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도 높였다. IC카드를 터치하는 것만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5개 언어의 UI화면을 제공한다. 업무 특성별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개별 사용자가 구성할 수도 있다. 이로써 다양한 국적 및 업무가 다른 각 부서별 담당자가 함께 근무하는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업무가 편리해져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양희강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비효율적인 업무 환경은 직장 내 업무 스트레스를 높이는 동시에 업무 시간까지 낭비해 전반적인 업무 성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며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오피스 토털 솔루션을 통해 전반적인 업무 능률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기업 운영상의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피스 토털 솔루션인 디지털 복합기 ‘아페오스포트-VI C7771 시리즈’는 ‘C6671’, ‘C5571’, ‘C4471’, ‘C3371’, ‘C2271’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 한국후지제록스가 오피스 토털 솔루션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를 적용한 ‘아페오스포트-VI C7771 시리즈’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