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ys ES7000/one

인텔의 멀티코어 제온 프로세서와 아이테니엄 2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하는 ES7000/one 엔터프라이즈 서버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사용을 목적으로 윈도우 및 리눅스 기반 시스템으로 데이터 센터를 표준화하는 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ES7000/one 엔터프라이즈 서버는 IT 담당자들이 인텔 표준화의 이점을 실현해서 데이터 센터에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64비트와 32비트 단일 통합형태 엔터프라이즈 서버 솔루션이다.






ES7000/one 서버를 통해 기업들은 변화하는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에 맞춰 유연하게 구성되는 64비트/32비트 단일 서버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 MP는 CPU 소켓 단위로는 4개에서 32개까지(코어 단위로는 8개에서 64개 코어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인텔 아이테니엄 2 프로세서 또한 CPU 소켓 단위로는 4개에서 32개까지(코어 단위로는 8개에서 64개 코어까지) 확장할 수 있다.

윈도우 및 리눅스 기반 데이터 센터 솔루션
이러한 확장을 통해 ES7000/one 서버는 기존 인텔 기반 플랫폼의 한계 이상으로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하이엔드 일반 서버보다 우수한 가격 대비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64비트와 32비트를 불문하고 동시에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실행하는 최대 8개의 독립 파티션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하거나 고가의 전용 RISC 시스템으로 부터의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할 때, 또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운영 등을 수행하는 경우에 대비한 완벽한 플랫폼 솔루션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Unisys Sentinel 관리 소프트웨어는 엔터프라이즈 운영 환경에 필요한 자가 관리 및 자기치유 기능과 한층 강화된 시스템 복원력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관리자의 관리부담을 한층 경감시켜준다.
유니시스 메인프레임이 갖고 있던 관리 소프트웨어 기능을 전수받은 ES7000/one 서버는 사전 예방적인 모니터링과 치유 기능을 실시간으로 실행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시스템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음이 실무환경에서 증명되었다.

또한 시스템의 성능, 확장성, 기민성, 보수 용이성을 메인프레임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업계의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장비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툴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개방형 엔터프라이즈 서버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유니시스의 ES7000/one 플랫폼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서버 가상화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시스템 총 소유 비용(TCO)을 48% 이상 절감하면서 가상화된 컴퓨팅 환경에서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이기종 운영체제 및 복수의 애플리케이션들을 단일 서버 시스템 상에서 물리적 파티셔닝은 물론 가상 서버를 통한 가상화 파티셔닝을 통해 동시에 운영한다. VM웨어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지원되는 고급 가상화 솔루션을 적용하여 애플리케이션 성능, 자원 활용도 및 전력 소모량을 최적화한 ES7000/one 서버는 타 벤더들이 내세우는 복잡한 다중 시스템의 '단순 확장만을 위한' 서버 플랫폼들에 비해 사용자에게 더 나은 이점들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시스템 총 소유 비용 절감측면에서 ES7000/one의 멀티코어 시스템 환경에 VM웨어 인프라스트럭처 3.0.1을 적극 도입함으로써 여타 상용 시스템에 비해 프로세서당 2.7배가 더 많은 가상 서버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이는 곧 소비자 입장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입 비용의 대폭적인 절감과 IT인프라에 대한 총소유비용이 최소 48% 가 개선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운영 및 TCO상의 장점 외에도, 새로운 ES7000/one 모델은 기업의 비즈니스 정책에 기반을 둔 실시간 인프라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최적의 시스템으로서 기업내 IT 자산을 가상화하여 운영하고 최적화 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성능과 높은 신뢰성 및 예측 가능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또한 컴퓨팅 자원을 실시간으로 할당하여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비즈니스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시간 인프라를 구현하는데 최적화된 시스템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ES7000/one 서버 가용성
핵심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수행 할 서버의 연속성은 IT 인프라스트럭처의 중심에서 필수 요소라고 정의할 수 있다. 특히 ES7000/one 서버는 오픈 환경 기반에서 어떠한 미션크리티컬한 업무라도 완벽히 지원할 수 있도록 윈도우즈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경제적 이점과 더불어 메인프레임급의 높은 가용성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5년 4월말 현재까지 유니시스의 고객사에서 실제로 운용중인 총 68대의 ES7000/one 서버들을 대상으로 시스템의 가용성을 측정하는 기본 제공 애플리케이션인 Server Sentinel Health Advisor를 이용하여 해당 시스템의 운영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얻은 시스템 가용성 결과 측정표로서 조사 대상이 된 서버 중 약 78%가 100%의 가용성을 기록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윈도우즈 환경에서 유니시스 ES7000/one 서버의 가용성이 99.9979% 임을 알려주고 있으며, 사전에 계획되지 않은 장애발생 시간이 1년에 총 11분 이하 임을 보여준다.

ES7000/one 서버 파티셔닝 기능
파티셔닝을 통해 제공되는 ES7000/one 서버의 유연한 시스템 구성 기능은 유니시스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이 타사 제품들과 가장 큰 차별화된 장점들 중 하나이다.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한대의 ES7000/one 시스템은 최대 32개의 프로세서로 구성된 단일 SMP시스템으로 운영될 수 있다. 또한 16개 프로세서씩 2개의 파티션으로 나누거나, 8개 프로세서씩 4개의 파티션, 또는 4개 프로세서씩 8개 파티션으로 나누어 각각 별개의 운영체제를 탑재해서 서로 완전히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각각의 독립된 파티션은 시스템 가용성을 증가 시키기 위해 서버 내에서 클러스터링으로 구성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기종의 복잡한 시스템 환경을 간단하게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다.

*ES7000/one 서버에 제공되는 가상화 및 리소스 편성 자동화 솔루션
유니시스의 데이터 센터 가상화 및 리소스 편성 자동화 솔루션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는 IT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유연한 실시간 인프라를 창출하므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다. 특히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높아진 성능과 이들 솔루션의 주요 핵심 기능인 비즈니스 중심의 리소스 할당 자동화 기능, 인프라 진단 검색 및 구현, 그리고 향상된 비용 배분을 위한 리소스 활용 능력이 시너지 효과를 냄으로써 사용자는 실시간 기업 환경을 위한 강력한 IT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다.

* 데이터 센터 가상화 : 실시간 인프라(RTI)의 경제적 가치 혁신화
가상화는 유니시스 RTI 솔루션의 주된 기술 원동력이다. 유니시스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솔루션은 유니시스의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VM웨어와 같은 업계 표준 가상화 제품을 한차원 더 강화한다.
유니시스 솔루션은 핵심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되는 최적화된 혁신을 위해 기존 IT 인프라의 지식 기반 가상화 및 규칙 기반 리소스 관리를 제공한다. 또한, 유니시스 대용량 스케일업 엔터프라이즈 서버의 탁월한 활용 및 관리 기능을 통해 기존 및 신규 시스템의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유니시스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유니시스 ES7000/one 엔터프라이즈 서버에 대한 최적화를 활용함으로써 가상화된 인프라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현하고 서버 난립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유니시스 3D-VE를 구현하는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인 유니시스 IT 모델러를 활용하여 이와 같은 가상화 최적화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은 인프라 자산을 검색, 분류 및 저장하고 이를 관련 비즈니스 자산과 연계할 수 있다.

유니시스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솔루션에 확실한 이점을 부여하는 두가지 새로운 솔루션이 더 추가되었는데 그중 하나인 유니시스 RTCA(Real Time Consolidation Accelerator)는 장소를 불문하고 물리적 서버, 가상 머신, 이미지 아카이브들 간의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 체제를 안전하게 자동 변환 마이그레이션을 한다. 또다른 솔루션인 유니시스 실시간 챠지백(Real Time Chargeback)은 가상화/비가상화 서버 환경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연관된 IT 비용의 가시성과 비용 청구 기능을 제공한다.

유니시스의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솔루션은 주요 인프라 구성요소 진단 검색, 활용 데이터에 기반한 최적의 가상화 후보 식별, VM웨어 인프라3.0 가상화 서버를 통한 유니시스 ES7000/one 엔터프라이즈 서버에서의 자동화된 P2V(physical-to-virtual) 구현, 그리고 IT 이용 및 비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리소스 활용 성과지표 데이터의 지속적인 관리 등 많은 주요 혜택을 제공한다.

*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편성 자동화 : 다양한 인프라의 활용
유니시스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편성 자동화 솔루션은 가장 복잡한 IT 환경에서도 업체가 최대 서비스 수준 성과 및 인프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솔루션의 핵심은 새로운 유니시스 리소스 편성 자동화 및 프로비저닝 기술이며, 이 규칙 기반 소프트웨어 엔진을 통해 기업은 IT리소스 사용과 성과에 대한 자체의 고유한 정책을 수립하여 이를 기반으로 IT리소스를 자동 할당할 수 있다. 이러한 '자동(hands-off)' 동적 시스템 최적화는 자본 지출 및 운영비를 절감해주며, 기업이 서비스 수준 요구사항에 부합하거나 이를 능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유니시스의 본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실시간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목표에 맞춰 민첩하면서 동시에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수준의 서비스 레벨을 유지할 만큼 효율적인 IT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ES7000/one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 및 지원 서비스
ES7000/one 서버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유니시스는 서버 관리를 위한 솔루션셑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서버 센티넬로 명명된 이 솔루션셋은 ES7000/one 서버에 별도로 탑재된 전용서버에 포팅되어 제공되는 인공지능 서버 관리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자가 분석, 치료, 장애 발생 대처 등 시스템 관리에 대한 다양한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할 뿐 아니라 리소스 관리 및 할당 등 서버 운영상의 이점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관리상의 이점과 더불어 유니시스는 기존 메인프레임 서버 벤더로서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는 철저한 고객 지원 서비스를 ES7000/one 서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ES7000/one 서버의 사용 고객을 위해 유니시스가 제공하고 있는 주요 서비스 항목은 다음과 같다.
▶ 전담 전문인력 지정
▶ 시스템 이력관리
▶ IT최적화 서비스
▶ 시스템 통합 서비스
▶ 성능분석/용량분석 서비스
▶ 풍부한 실무 구축 사례(Best Practices)
▶ Call Home 서비스

운영자의 개입없이 ES7000/one 서버가 자동으로 서버 주변 온도, 서버 내부 전압, 전산실 냉난방 환경, 시스템 내부 전기적인 부품 장애, 서버 내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정지, 서버와 연결된 주변장치 작동 이상 등을 모니터링하며, 미리 지정된 임계값을 넘는 상황이 발생하면 운영자의 개입없이 자동으로 서비스 센터에 연락되어 장애에 대한 조치를 실행시키는 서비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