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한국프레스센터서 2018 전자정부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2018년 전자정부지원사업 주요 과제

[아이티데일리] 올해 전자정부지원사업의 핵심은 ‘지능형 정부’가 될 전망이다.

21일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올해 전자정부지원사업 예산 869억 원 중 75%가 넘는 655억 원을 ‘지능형 정부’ 구축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특히 ▲인공지능기술 활용 사업에 5개 과제 305억 원 ▲블록체인 기술 적용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전략계획 수립 과제 10억 원 ▲클라우드 환경 확산에 6개 과제 198억 원 등을 투입한다.

전자정부지원사업은 범정부 전자정부 기반 조성, 다수 부처 간 정보연계 및 협업 등을 통해 정부·국민·기업에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정보화사업을 중점관리·지원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민원24’, 조달청 ‘나라장터’ 등 국민 입장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행정안전부는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올해 사업추진 내용을 소개하기 위해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정보통신기술(IT)기업과 중앙부처 정보화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년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지난 1월 18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전자정부 발주제도 개선안이 올해 발주되는 일부 지원사업에도 적용됨에 따라, 설명회에서는 지난해 바뀐 발주제도와 함께 올해 바뀔 예정인 개선안을 중심으로 정보화사업 발주제도도 안내한다.

정윤기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주관기관은 사업 내용을 공유해 우수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고, 참여기업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추진전략을 미리 세우는 등 주관기관과 기업 모두 상생(win-win)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