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관리형 통합 LMS 제공…고등교육 및 에듀테크 사업 박차

▲ 임재환 유비온 대표(왼쪽), 이주완 메가존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메가존(대표 이주완)과 에듀테크 전문 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은 클라우드 기반 교육 솔루션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에듀테크 기업과 교육 시장 업무 시너지의 기틀을 마련하고, 교육 미디어 클라우드 플랫폼의 비즈니스 론칭을 위해 지난 10일 체결됐다. 양사는 유비온의 에듀테크 플랫폼 ‘코스모스’를 AWS 클라우드와 결합해 고등교육 및 에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메가존은 에듀테크 플랫폼 도입 시 클라우드 인프라와 미디어 셋업 부문을 담당하고, 학교의 교육 미디어 부문과 관련한 이슈를 클라우드로 지원한다. 또한 유비온은 현재 서비스중인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 적용해 영업 및 제품 컨설팅 부문을 전담하게 된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를 서비스하게 됐다”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한 AWS 클라우드 기반 완전 관리형 서비스로, 유비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는 “하드웨어의 비중이 컸던 기존 사업에서 클라우드 기반으로의 변화를 통해 세계적인 트렌드 및 서비스를 적극 활용, 고도화된 에듀테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