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양성·나눔문화 확산 등 사회공헌활동 전개

▲ 넷마블문화재단 출범 기념 단체사진

[아이티데일리]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를 확대하고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을 23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날 넷마블 본사에서 열린 넷마블문화재단 출범식에는 방준혁 의장을 비롯한 넷마블컴퍼니 임직원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넷마블은 이번 재단 출범을 통해 ‘문화만들기(게임문화체험관 등)’, ‘인재키우기(게임아카데미 등)’, ‘마음나누기(기부 및 봉사활동 등)’으로 구분된 사회공헌활동을 고도화, 전문화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넷마블은 오는 2020년 신사옥 완공 시기에 재단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게임 박물관을 비롯해 대규모 도서관, 게임 캐릭터 공원, 지역 청소년 교육을 위한 게임아카데미 등 교육기관을 설립한다.

방준혁 의장은 “글로벌 게임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넷마블은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하며,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오늘 첫걸음을 내딛는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창사 초기부터 지속해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출범식이 열린 넷마블 본사 1층 지밸리컨벤션에서 넷마블의 사회공헌활동의 역사와 활동, 게임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의 작품 등을 전시하는 ‘넷마블문화재단 창립기념전시회’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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