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유연성·확장성·민첩성 갖춘 ‘퓨어클라우드’로 옴니채널 고객 경험 지원

 
[아이티데일리] 옴니채널 고객 경험 및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제네시스(한국지사장 이종구)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 인게이지먼트 및 협업을 위한 솔루션 ‘퓨어클라우드(PureCloud by Genesys)’의 국내 영업을 본격화한다고 24일 밝혔다.

‘퓨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된 올인원 고객 인게이지먼트 및 협업을 위한 솔루션이다. 전화, 채팅, 비디오 채널을 제공하며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젠데스크(Zendesk) 및 아마존 렉스(Amazon Lex)와의 쉬운 통합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진정한 클라우드 오퍼링임을 내세우는 ‘퓨어클라우드’는 혁신을 앞당길 수 있는 높은 유연성과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 기업들이 점점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소개되고 있다.

미국의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에 24%였던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이 2020년에는 40%를 차지할 전망이다. 제네시스는 지난 1년 간 500여 개의 고객사를 확보, ‘퓨어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러한 모멘텀이 업계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퓨어클라우드’는 컨택센터 구축에 대한 초기 투자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기업이나,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비용 효율적으로 단 며칠 만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컨택센터 운영을 위한 전담 인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에 채널만 추가하고자 하는 기업의 경우에도 ‘퓨어클라우드’는 높은 효율성 및 확장성을 제공해 성공적으로 컨택센터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해당 솔루션은 전화, 이메일, 채팅, 소셜 채널 등을 포함해 하루에 100만 건 이상의 인터랙션을 처리하며 수많은 기업들의 고객 여정을 안전하고 매끄럽게 지원한다. 또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모델 기반의 단순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추가 비용 없이 디지털 채널을 계속해서 확장할 수 있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고객 인게이지먼트 기능 이외에 IP-PBX 기반의 ‘퓨어클라우드’ 커뮤니케이트(PureCloud Communicate)를 통해 비디오 컨퍼런싱, 화면 공유, 그룹 채팅, 문서 관리 등의 직원 협업 도구를 제공한다.

이종구 제네시스코리아 지사장은 “‘퓨어클라우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고객 경험 솔루션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시장 거래가 업계 예상치를 넘어섰다. 제네시스 솔루션은 옴니채널 고객 경험을 가장 매끄럽고 완벽히 제공할 수 있다”며, “국내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차별화 요소가 되는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해 퓨어클라우드의 국내 영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퓨어클라우드’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