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산업분야 고르게 성장,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056억 원, 영업이익 517억 원을 달성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16.3%, 영업이익은 34.6% 증가한 수치다.

이번 실적 달성은 지난해 4분기의 높은 성장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더존비즈온은 2017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 640억 원, 영업이익 207억 원을 달성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3.1%, 영업이익은 57.4% 증가한 창사 이래 최고 분기 매출이다. 영업이익률은 32.4%를 기록했다.

지난해 더존비즈온은 클라우드 사업과 확장형ERP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갔다. 신제품 출시 효과를 누린 그룹웨어 사업을 비롯해 보안·전자금융 사업까지 전 사업 분야의 선전으로 매출이 고르게 상승했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에서 기존 ERP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이 증가한 것은 물론, 신규 고객 유입이 늘면서 전년 대비 31.2%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아울러 외산 ERP 윈백이 증가하면서 확장형ERP 사업이 24.2% 성장했으며, 그룹웨어 신제품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47.6%의 성장률을 보였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주력 사업뿐 아니라 신사업을 포함한 전 사업 분야가 고르게 성장하면서 2,000억 매출 돌파라는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성장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 라인이 완성된 만큼 올해 역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창출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이번 최대 실적 달성에 따라 보통주 1주당 400원의 현금배당도 실시하기로 공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