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윈도우 기반 모바일 기기 전문업체

<라스베이거스 = 최은주 기자>

사이베이스와 모바일 사업부문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은 HTC는 어떤기업일까? 1997에 설립된 HTC(www.htc.com)는 PDA단말기와 스마트폰을 디자인, 제조하는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이다.

HTC는 유럽은 물론 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 시장에서 최신 모바일 단말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는 HTC가 파트너나 운영자들이 원하는 별도의 단말기를 고안, 제작해주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사이베이스는 HTC의 모바일 단말기에 사이베이스 iAnywhere를 탑재하고 기술 및 영업, 마케팅 부문에서 다양한 협력 관계를 갖는다.

이번 제휴는 사이베이스의 기업 모빌리티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인포메이션 애니웨어 스위트(Sybase Information Anywhere® suite)' 중에서 모바일 관리와 보완에 초점을 맞췄다.

사이베이스는 윈도의 모바일 기기 관리와 보안을 보다 강력하게 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고 통합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베이스 아이에니웨어 사장인 테리 스테판(Terry Stepien)은 "HTC와의 제휴는 윈도우 기반의 모바일 기기 시장과 사이베이스의 모빌리티 SW분야의 리더십이 결합한 것"이라고 말하고 "이번 제휴로 고객들에게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프로세스를 보다 간소화할 수 있는 무선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사이베이스는 해리스社(Harris Corporation)에서 진행한 모바일 SW프로젝트 '2010 센서스 프로젝트'에서 사이베이스 iAnywhere 모바일 데이터베이스와 싱크(Synk) 솔루션, 모바일 기기 관리 솔루션을 HTC 모바일 단말기에 탑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