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익시피리언스 클라우드’로 최적화·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8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부문 매직 쿼드런트(2018 Magic Quadrant for Digital Experience Platform)’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어도비는 ▲제품 및 서비스, 실행가능성, 판매 및 가격 책정, 시장 대응력, 비즈니스 성과 등을 평가한 ‘실행 능력’ 항목과 ▲시장 이해력, 마케팅, 영업, 제품 전략 등을 평가한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어도비 측은 자사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가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와 함께 사용함으로써 모든 마케팅 채널 및 고객 접점에서 크리에이티브 자산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레쉬 비탈(Suresh Vittal) 어도비 익스피리언스부문 부사장은 “모든 기업은 뛰어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조직을 재검토해야 한다”며, “어도비는 디지털 마케팅, 애드테크, 애널리틱스 및 데이터 관리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브랜드가 모든 접점에서 최상의 고객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