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
뉴스홈 > 모바일
LG유플러스, 시각장애가정에 ‘U+우리집AI 스피커’ 지원500가구에 보급…점자 가이드북·스티커 및 음성가이드 별도 제공

   
▲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가정에 ‘U+우리집AI 스피커’를 지원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시각장애가정 자녀 교육과 정서발달을 위한 ‘U+우리집AI’를 500가구에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5세~10세 자녀를 둔 시각장애가정(자녀 또는 부모 시각장애)으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전국 맹학교 재학생 가정과 시각장애인복지관 이용 가정 등을 추천 받아 선정할 방침이다.

이들 가정에는 ‘U+우리집AI’와 지니뮤직 음악서비스 24개월 이용권을 지원하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가이드북과 스티커를 비롯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목소리 재능기부로 녹음한 음성가이드도 제공된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가 네이버와 지난해 말 출시한 인공지능 스피커로 ▲U+tv(IP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켜고 끄는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원어민교육(YBM) ▲말로 하는 쇼핑 등 5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시각장애인 가정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고도 음성으로 일상 생활 및 자녀 학습에 필요한 콘텐츠를 검색하고, 움직일 필요 없이 말 한마디로 가전제품을 켜고 끄는 등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날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홈미디어체험관에서는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이병돈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U+우리집AI’ 전달식이 진행했다.

이병돈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은 “이번 보급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도 AI콘텐츠 접근과 이용에 한발 더 다가감으로써 생활 속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며, “장애인 고객도 불편함 없이 스마트기기 및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시각장애인들에게 IT는 세상과 소통하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장애인 IT 접근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스피커 보급으로 우리 모두가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이번 AI스피커 보급사업이 본인 또는 부모가 시각장애인인 아이들의 학습과 놀이,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